WEBSITE

키타모토의 축제인 요이마츠리는 매년 11월에 개최되는 키타모토시 최대의 축제입니다.

 

JR타카사키센 “키타모토역”의 서쪽 출구에서부터 늘어지는 역 앞대로 약 800m를 회장으로, 낮에는 댄스 등의 퍼포먼스, 저녁부터는 약 25대의 요람이나 네프타(도호쿠지방의 연중행사)가 운영되는 등, 여러가지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특히, 밤 6시경부터 개최되는 “키타모토 네프타”의 운행에서는, 약 15기에 이르는 크고 작은 여러가지 네프타가 운행되어 관동 최대급의 네프타 마츠리로서 시내외로부터 매년 많은 사람이 방문합니다.

 

2018년은, 참가하는 축제로서 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키타모토 축제 “요이마츠리”가 “25주년”을 맞이합니다.

 

25주년을 기념하여, 더욱 많은 분들이 기타모토 네프타를 체험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외국인 분을 대상으로 한 가이드 투어를 개최합니다.

 

현재 14명의 가이드 팀의 멤버와 함께 기타모토 네프타를 함께 즐기며 체험하실 수 있는 내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네프타 끌기 체험과 음악회 체험을 할 예정이므로, 꼭 참가해주셨으면 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기타모토 축제 “요이마츠리” 체험투어 참여자 모집

 

1) 일시

2018년 11월 3일(토) 오후 3시부터 오후 8시 30분

2) 장소

JR타카사키센 키타모토 역 니시구치 로터리

  1. 대상자

일본에 거주하고 계시는 외국인분들중, 일본의 축제 등에 관심이 있으신분

주로 영어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나이,성별,국적은 상관없습니다.)

4) 비용

500엔(당일 현장에서 지불)

  1. 모집기간

2018년 10월 24일(수)까지

6.모집 정원

30명

  1. 신청 방법

이하의 메일주소로,

제목에 “키타모토 축제 투어”, 본문에 1.대표자명 2.참가 인원수 3.연락처를 기입 하셔서 보내 주십시오.

tokano@machikan.com

 

8.내용

가이드와 함께 기타모토 네프타 끌기체험이나, 태고 등의 네프타 하야시(음악)체험 등, 축제에 출연해 함께 즐깁시다.

9.기타

활동하기 편한 복장으로 참가해 주십시오.

알레르기 등 먹을 수 없는 식재료가 있으시면 사전에 요청해주세요

10.문의

주최 : 키타모토시 관광협회 TEL:048-591-1473 메일:tokano@machikan.com

 

협력 : 로컬 트래블 재팬, 키타모토시 청소년 시민육성회의, 키타모토시 사회복지협의회, 키타모토시 국제교류라운지위원회

 

 

‘키타모토 축제’에 대해서

마을에서 가장 큰 이벤트인 “키타모토 축제”는, 매년 11월 첫째주에, 니시츄오도오리나 키타모토 중학교를 중심무대로 개최됩니다. ‘요이마츠리’ 는 춤이나 각 단체의 퍼포먼스로 막을 올리며, 저녁부터는 전통음악이 울리펴지는 가운데 부채꼴의 노리요리 네프타나 지역 커뮤니티 등 각 단체가 제작한 크고 작은 여러가지 네프타, 수레가 니시츄오도오리를 돕니다.

 

‘키타모토 네프타에 대해서’

 

 기타모토 축제에서 “요이마츠리”로 운행되는 “네프타”의 뿌리는, 1991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의 사회교육위원이 아오모리현 히로사키시를 시찰했을 때, “히로사키 네프타”의 제작 방법이나 그리기 기법 등을 배워 키타모토에서 청소년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서 “키타모토 네프타”를 제작해 청소년 육성 시민 대회에서 운행했습니다.

 또한 자매 도시인 후쿠시마현 아이즈사카시타마치에서는, 아오모리현 쿠로이시시의 네프타를 참고로 해서 만든 네프타를 여름 축제에서 운행하고 있었습니다. 이 네프타를 키타모토 축제인 요이마츠리에서는 평성24년(2012년)까지 “카이즈사카시타 네프타”라는 이름으로 요이마츠리 개최 당초부터 초빙해, 피로 및 운행하고 있었습니다.

 평성6년(1994년), 키타모토 축제인 요이마츠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요이마츠리”를 흥행시키기 위해, 부채형의 “키타모토 네프타”와 사람 모양의 “카이즈사카시타 네프타”의 2 종류가 모여서 회장에서 피로 및 운행되었습니다.

 이듬해부터 시내 8개 권역의 커뮤니티나 관광협회 등 각 단체의 손에 의해 상상을 뛰어넘는 여러가지 네프타가 만들어져 운행되었습니다.

 현재는, 밝게 비추어진 약 25대의 네프타나 음악수레가, 만추의 땅거미속, 요이마츠리 회장을 행진합니다.(출처:키타모토시 HP)

    

http://www.machikan.com/wp-content/uploads/2018/10/IMG_9379-1024x680.jpghttp://www.machikan.com/wp-content/uploads/2018/10/IMG_9379-150x150.jpg北本市観光協会北本まつりWEBSITE 키타모토의 축제인 요이마츠리는 매년 11월에 개최되는 키타모토시 최대의 축제입니다.   JR타카사키센 '키타모토역'의 서쪽 출구에서부터 늘어지는 역 앞대로 약 800m를 회장으로, 낮에는 댄스 등의 퍼포먼스, 저녁부터는 약 25대의 요람이나 네프타(도호쿠지방의 연중행사)가 운영되는 등, 여러가지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특히, 밤 6시경부터 개최되는 '키타모토 네프타'의 운행에서는, 약 15기에 이르는 크고 작은 여러가지 네프타가 운행되어 관동 최대급의...埼玉県北本市観光協会のウェブサイトです。北本市の観光情報を発信します。